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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즈키 알토라팡을 전문으로 수입하는 파워브릿지을 소개합니다. 본문

스즈키/알토라팡

스즈키 알토라팡을 전문으로 수입하는 파워브릿지을 소개합니다.

thiswize 2014. 7. 1. 00:51

일본경차 전문기업 파워브릿지의 스즈키 알토라팡 소개하기

안녕하세요.
파워브릿지 일본지사 송실장입니다. 파워브릿지가 일본경차를 소개한지 8년이 흘러가고 있습니다. 


당시에는 일본차수입에 대한 규제가 상당히 완화되어 있었고 미국과도 FTA를 체결하지 않은 상태라 일본차가 상당히 많이 수입되던 시기였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비싼 차들이 많았고 정작 실생활에 필요했던 차량은 별로 없었습니다. 



 당시 파워브릿지에서는 시장상황을 파악하고 틈새시장을 공략하기로 결정하게 됩니다. 당연하면서도 정작 수입이 저조했던 일본경차의 수입이 그 시작이었습니다. 



2008년 11월 스즈키 알토라팡이 전격 모델 체인지되면서 2세대 라팡이라는 명칭을 달게 됩니다. 기존의 플랫폼은 완전히 바뀌게 되었고 경차인 스즈키 알토라팡이 새로운 플랫폼으로 생산되기 시작합니다. 



이를 포착한 파워브릿지는 2009년 최초 스즈키 알토라팡을 수입하게 됩니다. 스즈키 알토라팡은 경차라고 보기에는 좀 힘든 긴 휠베이스를 자랑합니다. 휠베이스가 길어짐으로 인해 주행안정성이 상당히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스즈키 알토라팡으로 한국에 새로운 경차를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현재까지도 한국에 가장 많은 스즈키 알토라팡을 수입한 업체는 파워브릿지입니다.
(이는 일본통계청, 한국세관에 확인가능한 내용이며 회사내에 자료도 보관되어 있습니다.) 



지금보시고 계신 사진은 일본의 최대 경매장인 USS경매장, 그중 USS나고야에 출품된 스즈키 알토라팡을 보고 계십니다. 



파워브릿지는 일본정식경매장의 대부분의 라이센스를 직접 보유하고 있는 국내유일의 업체입니다. 일본대행업체를 통해 구입하는 업체와는 완전히 다른 구입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스즈키 알토라팡을 일본에서 구매하는 것 중 일본경매장에서 구매하는 것이 가장 저렴한데 그 구입 라이센스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상당히 까다로운 조건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일단 일본에 법인회사를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자본금을 보유한 회사만이 가능한 USS경매장이 있습니다. 그래야만 스즈키 알토라팡과 같은 일본차를 경매장을 통해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의 스즈키 알토라팡처럼 최고의 사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일본의 경매장은 전국에 분포되어 있기 때문에 매번 경매장을 다 돌아볼 수 없습니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인터넷에서 출품표를 확인하고 경매에 참여하게 되는데 라이센스없이 일반인터넷으로 보는 것에는 한계가 있기 마련입니다. 



국내에 아마 일본경차 중 가장 많이 수입된 차량은 바로 스즈키 알토라팡이라고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스타일은 물론이거니와 넓은 실내공간, 경차답지 않은 정숙성 및 안정성, 게다가 연비까지 갖추었으니 구입비용이 비싸더라도 이 이상 좋은 경차는 없을 것입니다. 



일본현지에 근무하고 있는 저는 실제 스즈키 알토라팡 이외에도 상당히 많은 경차를 봅니다. 하지만 도쿄에서는 좀처럼 찾아보기가 힘듭니다.
그도그럴것이 도쿄내에서는 지하철이나 자전거를 상당히 많이 이용을 합니다. 



따라서 일본여행을 오신 분들이 도쿄에서 스즈키 알토라팡을 많이 못봤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만 도쿄에서 조금만 벗어나면 엄청난 양을 보실 수 있습니다. 도심에 비해 교통이 불편하기 때문에 많이 이용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스즈키 알토라팡에 대해서 말하고자 하면 정말 하루도 모자랄 것입니다.
수입할 때 운송비나 관세 등 국가에 내는 비용만 줄어든다면 차량가격도 많이 줄어들텐데 그게 참 아쉬울 따름입니다.

일본경차 넘버원! 스즈키 알토라팡 다음에 더 멋진 소개를 기대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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