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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즈키/허슬러

2016 새롭게 출시된 스즈키 허슬러 JStyle II 탐구하기

thiswize 2016. 9. 18. 02:07

안녕하세요, 파워브릿지입니다.

2014년 MR31S 형식의 스즈키 허슬러 차량이 발매된 이후, 일본내의 경차 부문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었으며, 그 인기가 한국까지 전파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JStyle 1 모델에 이어서 그 인기를 뒷받침 해주는 JStyle II Model이 발매되었으며, 디자인적인 변화와, 안전장치의 업그레이드 등 몇가지 변화가 있었습니다. 오늘은 그 변화에 대하여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일본경차 탐구, STUDY, 저희 파워브릿지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많은 자료가 있으니 미리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일단 스즈키 허슬러 JStyle II 모델의 컬러 라인업은 기존 I 모델에서 한가지 색상이 추가되었다고 보시면 쉽습니다. 기존 JSTYLE I 모델에서는 '블랙,레드,카키' 3가지 색상만 출시를 하였습니다만, JSTYLE II 모델에서는 옐로우 색상이 추가되었습니다. 카키와 블랙, 레드 색상 차량의 경우에 루프색상은 원톤, 투톤(화이트 or 블랙) 이 옵션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냉정하게 평가하자면, 블랙과 카키 차량은 화이트루프가 가장 어울리며, 옐로우 차량은 무조건 블랙 루프가 가장 밸런스가 잘 맞습니다. 빨간색 허슬러의 경우는 호불호가 갈립니다. 블랙루프가 더 예쁘다고 하시는 분도 있고, 화이트루프가 더 예쁘다는 분도 계십니다 :) 이 부분의 결론은 !! 오너의 감성으로 남겨두겠습니다.

 

 

 일본기준의 JC08모드에서의 공식연비는 32km/L 입니다. 2륜 모델의 일본내 기본가격은 1,517,400 엔입니다. 한국에서의 실제 연비는 개인마다 차이가 많습니다. 간선도로에서 80km 로 정속주행을 하신다면 실제연비가 25km/L 이상 기록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시내운전이 좀 많으신분들은 20KM/L 사이를 왔다갔다 하십니다 :) 그리고 경차혜택은 국산경차와 완벽하게 동일한 혜택을 적용받는답니다 :)

 일본내 가격과 한국의 가격이 왜 차이가 있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가끔 계십니다. 한국에서 현재 JSTYLE II 모델의 신차판매가격은 2000만원 중반대에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한국까지의 해상운임, 통관시 관세, 그리고 한국에서의 환경인증비용을 고려한다면 위 비용이 산출될수밖에 없습니다.

 한국에서 현재 일본경차를 수입하는 오래된 업체들이 많이 있으며, 이 중에서도 꼼꼼하게 비교해 보고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꼭 저희 파워브릿지를 선택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러나 정직하고 신사적인 기업들을 선별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리어 윈도우의 경우는 프라이버시 글라스(일명 검은색 컬러 유리)가 적용되었으며, 프론트 글라스의 경우는 UV 코팅이 된 IR 컷 글라스가 적용되었습니다. 자외선 차단율을 99%를 실현하였으며, 적외선(IR) 까지 차단하였으며, 뜨거운 햇빛 아래에서도 탑승자 피부의 그을림이나 화끈거림을 최대한 보호해 줍니다. 그러나 이 옵션은 어떻게 보면 한국에서 의미가 없다고 볼 수 있죠. 일본은 선팅 자체가 불법이지만, 한국은 합법입니다. 모든 분들이 틴팅을 하시기에 이 옵션은 어떻게 보면 무의미 합니다 :)

 

 

 1 모델에서는 프론트와 리어의 범버 가니쉬가 흰색이었지만, 2 모델에서는 은색으로 색상이 변경되었습니다. 출고시 요청을 하신다면 화이트로 도색도 깔끔하게 가능합니다. 그리고 프론트 그릴의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도어캐치도 크롬 색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저연비 기술 : S-Enecharge 시스템 탑재

 JStyle II 모델에서는 에스에너차지란 신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모터로 엔진을 어시스트 하는 방식이며 한층 더 저연비를 실현합니다. 그리고 스탑엔고시스템이 작동되면서 엔진의 시동이 다시 걸릴 때, 최대한 부드러움을 실현하여 줍니다.

 

 

# 사람의 움직임, 차량의 움직임까지도 캐치하는 듀얼 레이더 브레이크 서포트 시스템

 2개의 카메라를 이용하여 충돌피해 경감 시스템이 탑재되었습니다. 전모델이나 동일한 브랜드의 알토라팡 모델의 경우는 아직까지도 2016년식이 싱글 레이더 브레이크 시스템이 채용되어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스즈키 허슬러 JSTYLE II 모델은 이 전방의 레이더 브레이크 서포트 시스템이 듀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사람의 눈과 동일하도록 좌,우 2개의 레이더가 전방 장애물과의 거리나 형태를 스스로 감지하며 보행자 또는 장애물을 스스로 인식합니다.  80km 이하에서만 작동을 하지만, 이 기능때문에 사고를 모면하신 오너분들이 국내에도 많이 제보되고 있습니다. 정말 경차에서 이런 훌륭한 기능이 실현되었다는 것이 경차의 선진국 일본답습니다.

 

 

#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J STYLE II 모델의 변화 중, 주행중 체험할 수 있는 가장 큰 변화사항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입니다. 고속도로나 시내도로를 주행하면서 차선을 넘어가는 순간, 차에서 간결하게 '삑삑~' 하면서 차선을 이탈했다는 경고음을 운전자에게 알려줍니다. 물론 이 기능은 우리가 흔히 말하는 깜빡이 신호를 켜며 차선을 변경하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ON/OFF 스위치까지 있어서 언제든지 듣기 싫다면 제어가 가능합니다 :)

 

 

 일본경차 스즈키 허슬러의 시승, 각종 제원, 그리고 일본현지의 시승기 등 많은 정보가 저희 파워브릿지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수록되어 있습니다. 여태까지 올린 정보의 양도 상당히 방대하며, 현재 출고되는 차량들의 경우 3년/60,000 km 무상보증 프로모션과 함께, 각종 정비쿠폰 등 국내에서의 메인터넌스가 전혀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일본경차 전문기업 파워브릿지를 찾아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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