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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즈키 알토라팡 (최신2세대모델)의 모델변화 - 현명한 소비자가 선택하는 현명한 선택 본문
스즈키 알토라팡 (최신2세대모델)의 모델변화 - 현명한 소비자가 선택하는 현명한 선택
스즈키 알토라팡(2세대모델)의 모델변화
스즈키 알토라팡은 1세대모델(2002년 첫 생산이후 2008년 10월까지 생산)의 인기에 힘입어 2008년 11월 풀모델체인지가 되었습니다. 현재 파워브릿지에서 수입하는 스즈키 알토라팡도 2008년 11월 이후부터 지금까지 생산되는 2세대 모델입니다.
1. 기본 라인업 구분
스즈키 알토라팡의 출시라인업은 크게 복잡하지 않아 크게 G,X,T 모델로 나뉩니다.
2. 특별 라인업 구분
지금까지 3번에 걸쳐 특별라인업이 생산이 되었습니다. 이중 누적판매수가 가장 많은 것이 10주년 애니버서리 리미티드 모델입니다.
2번째 생산된 리미티드 모델은 디자인으로 뛰어난 인기를 받았지만 기본모델인 G모델기반인데다가 가격대가 조금 높게 형성이 되어서 큰 인
기는 없었던 모델입니다.
3. 엔진에 따른 구분
엔진은 크게 터보모델을 제외하고 4AT, CVT, CVT 아이들스탑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4AT는 초창기 생산된 모델로 CVT모델보다 연비가
떨어집니다. 2008년 11월부터 4AT와 CVT가 같이 생산이 되다가 2010년 8월모델 이후로는 4AT가 사라지고 CVT만 생산됩니다. 그리고 2012
년 10월 CVT 아이들스탑 모델이 추가 생산됩니다.
※ 같은 2010년식이라 할지라도 4AT냐 CVT냐에 따라 연비가 다릅니다.
*연비측정방식은 기존의 10,10.15모드와 현재 사용되는 JC08모드가 있는데 현재는 JC08모드만 사용되고 있습니다. 두 차이는 대략 1.5km/L
에서 2.5km/L의 차이가 있습니다. CVT에코를 10.15모드로 환산하면 대략 28.8km/L가 됩니다.
*2012년 12월 G모델의 4AT모델이 부활했습니다. 이는 저가격의 차량생산을 의미합니다. (2013년 G모델 구입시 필히 구분필요)
일본은 매년 차량의 성능개발을 위한 엄청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연비 0.5km/L를 향상시키키 위해 여러모로 연구에 연구를 거듭하여 이 제 가솔린만으로도 30km/L가 넘는 차량을 생산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좀더 현명한 소비자라면 같은 연식이라도 좀더 성능이 좋은 차량을 구 입할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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